키즈 확장현실(XR) 에듀테인먼트 스타트업 브래니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‘BETT(British Education Training & Technology) 2020’에서 신작 XR 코딩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2종을 세계에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.
브래니가 이번에 공개한 콘텐츠는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쿠링 가상현실(VR) 코딩 어드벤처와 선생님과 함께 하는 학교용 코딩 가상현실(VR) 체험 캠프 프로그램 쿠링 XR 코딩 캠프다. 두 콘텐츠 모두 재미있는 게임 형식으로 게이미피케이션 효과를 내도록 설계했다.
쿠링 VR 코딩 어드벤처는 주인공 쿠링이 못된 마법에 걸린 친구 투링을 따라가는 이야기를 담았다. 어린이는 쿠링과 함께하는 모험에서 순차, 반복 등 코딩 개념을 배우고 문제해결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다. 바이브 포트(VIVE PORT)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
쿠링 XR 코딩 캠프는 학교용 온·오프라인 혼합 코딩 교육 콘텐츠다. 브래니는 코딩 캠프에 과학 원리를 응용한 ‘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만들기’, 친구와 함께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‘코딩 보드게임’, 이용자 사고를 확장하도록 설계한 ‘VR 코딩’ 등 다양한 활동을 100분 정도 분량으로 담아 구성했다.
글 / IT조선 오시영 기자
출처 / http://it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20/01/29/2020012901666.html